완전 멋진 게임 하나 소개 해드리려 합니다.  ARDefender. 아이폰용 유료게임입니다.

 

증강현실을 이용한 게임들은 상당히 많이 나와있는데요.  그 중에서 가장 멋진 게임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.  게임 소개 영상을 링크 걸었으니 먼저 한번 보세요.

 



멋지지 않나요?  전 이 영상을 보는 순간 바로 구매하지 않을 수 없었는데 여러분은 어떠신지 모르겠네요. ^^  게임을 플레이 하려면 App을 다운 받는 것 외에 한가지가 더 필요한데요.  바로 제작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PDF파일의 이미지를 프린트 하는 것입니다.  이것이 없으면 게임을 플레이 할 수가 없어요.  바로 이 종이를 카메라로 잡을 때 거기에 우리가 지켜야 할 성이 나타나거든요.  좀 더 업그레이드가 되면 카메라의 특정 위치를 거점으로 삼고 플레이 할 수도 있지 않을까요?  그렇지만 그 전까진 프린트된 종이가 반드시 필요합니다.


 

기본적인 게임 룰은 성을 행해 달려오는 적들을 물리쳐서 성을 지키는 것입니다. 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 보통의 디펜스 게임과 같지요. 재미라면 재미이고 불편한 점이라 하면 불편한 점일 수 있는데 Full 3D 이기 때문에 카메라를 이리저리 돌려가며 플레이 해야 합니다.  그리고 화면의 이곳 저곳을 클릭하며 Aim을 움직일 수 있는데요.  이 역시 Fire 버튼을 누르다가 실수하면 Fire 버튼 있는 쪽으로 옮겨 저서 매우 불편하네요.

 



완전 Cool한 게임 입니다만 게임이 Cool한 것이 목적은 아니지요?  재미를 얘기 안 할 수 없는데요.  게임의 재미는...글쎄요... 신기한 마음에 바로 구매해서 몇 번 플레이 해봤습니다만 아쉽게도 그다지 오래 플레이 할 것 같은 게임은 분명 아니네요. 

 

그래도 1불을 버리는 한이 있더라도 이렇게 신기한 게임은 한번 플레이 해봐야 하지 않겠어요? ^^

,